본문 바로가기
투자

뉴스케일 파워(SMR)의 피뢰침

by 째스터 2024. 10. 17.
728x90

지난 10월 스냅샷(2024.10.06 - [투자/snapshot] - [2024-10] Snapshot)에서 다음과 같이 언급했었던 종목은 SMR이었다.

알고보니 결코 귀엽지 않았다.

 

X에는 엄청난 고수들이 많이 있었고 덕분에 뉴스케일 파워를 알게 되었다.

뉴스케일 파워는 소형 모듈형 원자로(SMR)를 개발하는 회사다.
경쟁사인 빌 게이츠 행님의 테라파워도 사고 싶었는데 비상장 기업이라 포기했다.
그리고 티커부터 SMR 그 자체인 뉴스케일 파워를 분할매수하고 있었다.

요즘 AI 때문에 급격하게 늘어난 전력 수요를 감당하기 위해 SMR 기술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어제는 MS, 구글, 아마존 빅테크의 SMR 투자 소식에 하루 만에 40% 폭등했다.

 

대학생 때부터 10년 넘게 주식을 해왔는데 보유 종목이 하루에 40% 오른 경험은 처음이었다.
국내 주식은 상한가가 있고, 해외 주식은 대형주 위주 투자해 왔기 때문에 그런 것 같다.

난 양도세를 변태적으로 타이트하게 관리하는 편인데
어제 SMR을 일부 매도 했기 때문에 올해는 양도세는 꼼짝없이 내야 되게 생겼다.
내일은 이 종목을 알게 해 준 X친에게 기프티콘 하나 보내드려야겠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