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

2023년 독서 결산

by 째스터 2024. 2. 13.
728x90

2023년을 기점으로 13권 중 5권 읽는 중이니깐 8권을 읽었다.
일단 목표였던 7권 이상 읽기는 성공한 것 같다.
2024년 목표는 10권 이상 읽기가 목표다.
역시나 점수는 내 마음대로 정했고 5점 만점이다.

1. The One Thing
평점 3.5점. 멀
티 태스킹의 함정에 빠지지 말자.
나만의 원씽은 뭘까 깊이 생각해 보게 되었다.

2. 사랑이 묻고 인문학이 답하다.
평점 4점. 김풍 작가님 덕분에 알게 된 정지우 작가님의 책.
사랑이란 무엇일까 인문학적으로 설명해 주는 책.
처음으로 책을 읽으면서 위로받았던 경험을 했다.

3. 로지컬 씽킹
평점 1점. 해답이 없는 수학 문제집을 보는 느낌.
단지 누군가의 돈벌이를 위한 컨설팅 강의를 위한 책.

4. 왼손잡이 우주
평점 3점. 대칭성에 대한 이야기와 관련된 전반적인 과학 이야기.
다소 마지막 부분에서 급하게 끝나는 느낌이 듦.

5. 어떻게 회사는 강해지는가
평점 4점. 교세라의 이나모리 가즈오의 경영 철학이 담긴 책.
퇴사하고 싱숭생숭한 마음을 다잡게 해 준 책.
이때도 역시 책으로 마음을 위로받았다.

6. 왜 리더인가
평점 4점. '어떻게 회사는 강해지는가'를 읽고 찾아본 이나모리 가즈오 회장의 책.
1부에 약간 거부감이 있었지만, 이후로는 걸리는 부분 없이 읽었다.
불교에 영향을 많이 받은 것 같고 굳이 경영을 할 사람이 아니더라도 삶의 자세를 책 내용처럼 바꾸는 것만 해도 꽤 성공한 삶을 살 수 있지 않을까?

7. 1%를 읽는 힘
평점 4점. 내가 좋아하는 블로거 중 한 명의 책.
예시를 통해 경제의 흐름을 읽어 가면서 경제와 정치를 함께 연관 지어 생각하는 연습을 할 수 있었다.
역시 주식은 남들보다 몇 단계를 더 생각하는 습관이 중요한 것 같다.

8. 일론머스크
평점 4.5점. 테슬람인 나도 모르고 있던 일론 머스크의 모습을 볼 수 있는 책.

'결점으로 주조된' 일론 머스크는 미치광이일 수도 있다.  
자신이 세상을 바꿀 수 있다고 믿을 만큼 미친 사람 말이다.
728x90

댓글